메뉴 건너뛰기

이야기식 전도방법

 
이야기식 전도 방법(STS, Simply The Story)
 
 
STS는 Timothy Church Planter Training사역을 하고 있는  Dorothy A. Miller가 35년간의  Inductive Bible Study과 영성 훈련의 경험으로  만들어진 성경을 전하는 방법이다. 성경의 75%가 이야기 형태 (Narrative) 로 이루어져 있다. 나머지 15%가 시가 형태, 10%가 설명, 서신 형태이다.
  예수님도 예화로, 이야기로 제자들을 가르치고 훈련시키셨음을 성경을 통해 알 수 있다. 현대의 우리들도, 책으로 읽고 성경 공부하는 문서교육보다 자세히 이야기로 들었던 사실이 더 기억에  오래 남는  것을 경험상으로 알 수 있다.
 
STS는 이런 성경 속의 이야기들을 있는 그대로 들려주면서, 이야기를 말하는 지도자나, 또한 듣고 있는 청중들이 같이 그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그 때의 상황 속으로 몰입한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고자 하는 영적 관망으로 숨겨진 영적 보물을 찾아서 서로의 생각을 교환하면서 현재의 우리 상황에 그 깨달음을 적용시키는 이야기를 통한 영성 훈련이다.
 
이 STS는 책 읽기가 쉽지 않는 상황에 있는 선교 지에서는 물론, 이미 성경을 많이 공부한 성도님한테도 새롭고, 쉽게 이야기 속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전도/선교방법이다.
 
 강사:  이명수 목사 (815)919-6511,  brotherml@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