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선교지소식

이집트 선교소식 2012년 - 김신숙 선교사

2012년 주요사역 및 사역내용


작성: 김신숙 선교사 (연락처: ksrgn0505@gmail.com/ Tel: 2012-2734-8229:Egypt/ 714-309-0550:USA)


올한해에는 저에게 특별한 한해 이였습니다.  주님의은혜로 몇년동안 연구해 오던 박사과정을 마치게 된 일입니다.  나이가 많아서 연구하는것이여서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아니고서는 할수 없었던 일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1. 1월29일-30일 양일간은 선교학 박사과정 Defense 가 있었는데 잘 통과하였고, 6월9일 졸업식을 하게 되어 선교학 박사가 되었습니다.  이슬람전공으로 Dr. Woodberry 교수님이 저의 멘토이고, 논문 제목은 “Forward Relationship Building between Muslim and Christian women in Egypt” 입니다.  


2. 알샤피아 15기 선교훈련학교 강의를 하였고, 3월말 졸업식을 하였습니다.  4명의 학생이 수업을 하였으며, 이집트로 파송받은 GMS선교들과, 코이카로 한국어 선생으로 수고하는 학생들이였습니다. 지역학을 연구하고자 하는사람입니다. 


3. 전도훈련학교로 “Come Over”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3년동안 이집트 교단안에 “Committee of Evangelism” 와 애굽 선교센타의 연합으로하는 프로그램으로 전 이집트 지역 8개 노회를 중심으로 훈련을 한후 3월16일 종강과 더불어 축제를 미니아 지역 “잇사” 수양관에서 300여명과 함께 열었습니다.  하나님께영광과 찬송을 돌립니다. 


4. 감사한것은 정민영목사님이 이집트에 집회차 방문하셨는데 저와 귀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제가 공부할수 있도록 전액 장학금을 주신 “..Covenant  Fallowship Church” 담임 목사님이십니다.  저의 감사한 맘을 함께 나눌수 있는 귀한 시간이였습니다.  또한 서창권 목사님이 성지순례차 오셔서 함께 만나서 귀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집트 선교를 위해 후원해 주시는 “시카고교회” 담임목사님이십니다. 두분을 만남으로 인해 저에게 격려와 기쁨이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5. 애급선교센타 협력 선교사들 7가정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모여 “이슬람 인타운터” 책을 가지고 모일때 마다 두과씩 두사람이 준비하여 발표를 한후 서로 토론하고, 각자 사역을 나누며 기도제목들을 함께 나누며 합심하여 기도를 하고 마치게 됩니다.  이렇게 꾸준히협력자들의 모임을 통해 배움과, 나눔, 기도를 하는 좋은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6. GMS (장로교 합동측 선교회) 독신 여자 선교사대회가 우크라니나에서 열렸습니다. 5월 14-20일 까지 대회를 가지며 4분의 강사님들을 통해 영성과 선교의 도전을 받는 좋은 시간이였으며, 서로 교제하며 자신들의 문제들을 나누며 기도하며 격려와 보고를 통해 위로와 도전의 시간들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7. 선교한국2012년에 참석하여 부스를 통해 중동과 북 아프리카 이슬람권 선교에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상담과, 전시를 하였습니다. 생각보다는 선교에 많이 저조해 있고, 특별히 선교가 힘든 이슬람권선교에 참여하는자가 적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한국과 미국에서 젊은이들 가운데 신학공부와 선교에 관심이 줄어들고 학생들이 적어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앞으로 생각해 볼 문제며 어떻게 다시 부흥의 길을 열어야 되는지가 과제입니다. 


8.메나이 (MENAI: Middle East and North Africa Institute) 중동과 북 아프리카 22개국 아랍권 선교를 위한 비젼을 주셔서 15년간 기도해 오던중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마음을 같이하는 동역자들을 세분(정마태, 김기학, 김요엘) 목사님들과 함께 내년 2013년 7월2-5일 세미나를 위해 의논하며 구체적인 계획들을 만들었습니다. 


9. 애굽 복음주의 신학교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교육학 개론 강의시간에 32명의 학생들이 수강을 했습니다.  이번 9월학기에는 알렉산드리아 분교에서도 강의를 하고있으며 28명의 학생들이 수강을 하고 있습니다.  이집트 신학교는  9월학기부터 시작하여 다음해 5월말까지 입니다.


10. 애급선교센타의 사역은 평신도 지도자 훈련으로 상당훈련, 전도훈련, 주일학교 교사 훈련, 성경학교 훈련, 직업학교훈련들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또한 애굽 선교 센타는 현지인 이집트 장로교 교단 기독교 교육부 소속으로 되어 있어, 교육부에서 각 부서별로 훈련을 협력으로 함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1. 예양회와 함께 애급 선교센타의 사역으로 침사역 훈련이 2주간”엘 바라카” 교육관에서 있었습니다. 침사역 훈련을 3년간 예양회에서 오셔서 훈련을 해 주시는데 이 훈련을 통해 이집트 인들의 아픔곳을 고쳐 줄 뿐아니라, 침을 놓는 시간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을 나룰수 있어 참으로 좋은 사역입니다.  무슬림들과 기독교인들 모두들 상대로 할수 있어서 이사역은 앞으로 지양해야할 사역입니다. 

모두 25여명이 훈련을 받아 함께 동역할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1) 새해인사.jpg

(2) 새해인사.jpg

(3) 새해인사.jpg




선교지소식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