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내용
겸손/섬김/사랑의 선교
-세월 허송하지 말고 선교합시다!
선교는 선교사만 하는 것이 아니다. 선교는 모든 그리스도인이 참여해야 하는 하나님의 지상명령이다. 이제는 하나님께서 부여해주신 각자 다른 재능/기술/지식/경험을 가진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총동원 되어 총체적으로 선교에 동참해야 한다. 그동안의 선교를 되돌아보면 선교사님들의 피눈물나는 헌신으로 교회개척/제자양육에 중점을 두고 열심히 일해 왔지만 주로 “주는선교”를 하다보니 현지인들의 의존성향만 늘어나고, 선교사와 현지인 간에는 주종관계가 되어버려 그들 자신들의 ownership이 없는 결과를 낳기도 했다.
1. 복음을 영적으로만 전해들을 뿐 아니라 영,육,혼의 전인격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하여, 현지인들에게 체험된 복음이 자발적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펴져 나갈 수 있는 자립선교전략이 필요하다.
현지인들에게 “신용조합”의 형태로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을 복음으로 교육하고 훈련시키며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이끌어감과 동시에 영적으로는 예수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하는 선교사역이 한국인 신자들이 가진 고유한 열심/믿음/기도로 가능할 것이다.
즉 직업창출로 육적인 필요를 해결하면서 동시에 복음전파, 제자양육 할 수 있는 소기업/소액대출사역 (MED/MF)을 network로써 자립사역으로 퍼져 나가 그 지역 전체가 성경적지역사회개발(Biblical Community Development)이 되어 마치 하나님나라의 확장이 누룩처럼 번져나가는 소망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노라면 가슴이 설레인다.
2. 지금 우리는 급속하게 발전하는 IT, high tech시대에 살고있기에 Skype, F.B., Smart phone, 교육용 DVD, Online education 등등 모든 정보와 자료들을 network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모든 영역에서 총체적으로 선교사역을 펼쳐나갈 수 있다.
(1) 후방사역으로도 할 일이 너무너무 많다: 소수민족선교, missionary care, 선교용품 수집, 선교자원/정보연구 및 개발,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 선교를 위한 기술훈련/교육 등등.
(2) 중,단기선교 (1주일-6개월, 1년)로도 큰 일들을 능히 해낼 수 있다: 한 project를 시작해서 다음 팀들이 릴레이식으로 이어가며 견고하게 새워놓을 수 있음.
(3) 중, 장기선교로 (3,,4년) 전방사역에 헌신해 주시면 장기선교사들을 도와 후방사역과 단기선교사역들을 장기선교사역이 연결시켜가며 선교에 synergy효과를 내는 중요한 일을 할 수있습니다.
나는 “보내는 선교사”로 단정하고는 선교헌금과 기도하는 것만으로 선교에 대한 의무를 다 했다고 믿고 안이하게 잠잠히 앉아만 계시지는 않으신지요? 그렇다면 잠에서 깨어 일어나 빛을 발하여야 합니다. (이사야 61:1)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착한 행실로 나타나도록 참 빛의 역할을 해야만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습니다. (마 5:16)
예수님이 이땅에 선교사로 오셔서 소외되고 가난한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며 그들을 가르치고, 천국복음을 전파하시고, 고쳐주신 것 차럼 우리도 빛을 발하며 사는 선교에 동참합시다!
우리 각자에게 주신 재능, 기술, 지식, 경험으로 소금의 역할을 하며 살아야 마땅할진대 그 귀한 은사들을 썩히고 있다면 소금의 맛을 잃고 사는 것이 아닐까요? (마 5:13)
하나님이 하시는 “세계선교”라는 master project의 한 부분을 한 마을씩 한 마을씩 자립선교의 model로 이루어 나가는 선교사역에 우리 모두가 겸손/섬김/사랑의 마음자세로 기꺼히 동참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최순자
Messenagers of Mercy 대표
JAMA, Director of Global Mission
JAMA, GLDI, YWAM둥 여러 세미나/집회 강사
전국적으로 교회들을 방문하여 선교간증/세미나강의 수십회
단기선교 100회 이상
소아과 전문의로 40여년 개업중
|
0개 댓글